묵은지와 날치알의 환상적인 만남! 뚝배기 밥 레시피

[로켓프레시] 애슐리 치즈 케이준치킨 주먹밥 (냉동)
[로켓프레시] 애슐리 치즈 케이준치킨 주먹밥 (냉동) 사러가기!

입안 가득 퍼지는 풍미, 묵은지 날치알 뚝배기 밥

깊은 풍미의 묵은지와 톡톡 터지는 날치알, 그리고 고소한 잡곡밥의 조화! 오늘은 특별한 뚝배기 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묵은지의 감칠맛과 날치알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중독적인 맛을 선사할 거예요. 뚝배기에 담아내는 따뜻함까지 더해져, 든든하면서도 정겨운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재료 (1인분 기준)

  1. 묵은지: 1/2컵 (속을 털고 잘게 썰어주세요)
  2. 날치알: 2큰술
  3. 불린 잡곡: 1컵
  4. 참기름: 1큰술
  5. 깨소금: 약간

만드는 방법

  1. 잡곡은 깨끗이 씻어 충분히 불려줍니다. (최소 30분 이상)
  2. 묵은지는 속을 털고 칼로 잘게 썰어 김치 국물을 제거합니다. 김치의 아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너무 잘게 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뚝배기에 불린 잡곡과 참기름 1큰술을 넣고 물을 적당량 넣어 밥을 짓습니다.
  4. 준비한 묵은지에 참기름 1/2큰술과 깨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간을 맞춰줍니다. 이때, 묵은지의 신맛이 강하다면 설탕이나 매실청을 약간 넣어 조절해주세요.
  5. 밥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묵은지를 넣어 줍니다. 묵은지의 풍미가 밥에 골고루 스며들도록 잘 저어줍니다.
  6. 밥이 거의 다 되었을 때(뜸 들이기 직전), 흐르는 물에 한번 헹군 날치알을 넣어줍니다. 날치알의 고소함과 톡톡 터지는 식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뜸 들이는 과정에서 넣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7. 약한 불에서 뜸을 들인 후, 그릇에 담아 완성합니다.

요리 팁

묵은지의 신맛이 강하다면, 설탕이나 매실청을 약간 넣어 간을 조절해보세요. 밥을 지을 때 멸치 다시마 육수를 사용하면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날치알 대신 연어알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영양 정보 (1인분 기준, 추정치)

칼로리: 350kcal (재료의 종류와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로켓프레시] 나리찬 묵은지, 5kg, 1박스
[로켓프레시] 나리찬 묵은지, 5kg, 1박스 사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