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애호박 1kg (반달 슬라이스), 1개 사러가기!
추석 명절, 특별한 전을 찾으시나요?
올 추석에는 가와지1호 쌀로 만든 색다른 애호박전으로 가족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보세요! 찰지고 부드러운 가와지1호 쌀의 풍미가 더해진 애호박전은 아이들과 어른 모두에게 사랑받는 영양 간식입니다. 식어도 부드러운 식감이 유지되어 도시락이나 소풍 메뉴로도 제격이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시간이 부족한 주부님들께도 안성맞춤입니다.
재료 (4인분 기준)
- 애호박 1개
- 냉동새우 100g
- 밀가루 1/2컵
- 달걀 1~2개
- 밥 (가와지1호 쌀 추천) 350g
- 식용유 약간
- 소금 1작은술
- 후추 약간
- 다진 마늘 1큰술
만들기
- 가와지1호 쌀로 밥을 짓습니다. 찰기와 부드러움이 특징인 가와지1호 쌀을 사용하면 더욱 맛있는 애호박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냉동새우는 미리 해동하여 물기를 제거합니다.
- 애호박은 0.8cm~1cm 두께로 썰고, 가운데 부분을 쿠키틀이나 칼로 동그랗게 파냅니다. 파낸 애호박은 잘게 다져둡니다.
-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다가, 다진 애호박과 해동한 새우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합니다. 새우가 익으면 밥을 넣어 섞어줍니다.
- 만든 새우 볶음밥을 접시에 덜어 식힙니다.
- 애호박 안쪽에 밀가루를 얇게 묻힙니다.
- 식힌 새우 볶음밥을 애호박에 채워 넣습니다.
- 밀가루를 입힌 애호박에 달걀물을 골고루 입힙니다.
-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애호박전을 앞뒤로 노릇하게 부칩니다. 밥이 새어나오지 않도록 주의하며 천천히 구워주세요.
- 노릇하게 구워진 애호박전을 접시에 담아 완성합니다.
요리 팁
가와지1호 쌀은 찰기가 좋아 밥의 식감이 중요한 요리에 제격입니다. 애호박은 싱싱한 것을 사용하고, 두께를 너무 얇게 썰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새우볶음밥을 너무 뜨겁게 채우지 않으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예쁘게 완성됩니다.
영양 정보 (1인분 기준, 어림값)
칼로리: 약 250kcal, 탄수화물: 약 40g, 단백질: 약 10g, 지방: 약 8g (재료의 종류 및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