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하고 부드러운 감자고로케, 집에서 만들어 드세요!
바삭한 겉면과 포근한 속살이 매력적인 감자고로케! 아이들 간식은 물론, 어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홈메이드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갓 튀겨낸 고로케의 따뜻함과 풍부한 감자의 풍미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만드는 과정도 생각보다 간단하니, 지금 바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료 (약 12~14개 분량)
- 감자: 2개
- 베이컨: 약 30g (잘게 다진 것)
- 당근: 1/2개 (잘게 다진 것)
- 양파: 1/4개 (잘게 다진 것)
- 마요네즈: 1큰술
- 소금: 0.5작은술
- 계란: 1~2개
- 빵가루: 적당량
- 튀김가루: 적당량
- 파슬리가루: 약간 (선택)
- 식용유: 적당량
만들기
-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20분 정도 삶아줍니다. 젓가락으로 찔러보아 부드럽게 들어가면 완성입니다. 삶는 동안 베이컨, 당근, 양파를 잘게 다져 준비합니다.
- 삶은 감자의 껍질을 제거하고 뜨거울 때 으깨어줍니다. 으깬 감자에 다진 베이컨, 당근, 양파, 마요네즈, 소금을 넣고 골고루 섞습니다.
- 감자 반죽을 한입 크기로 동글납작하게 빚습니다.
- 계란을 풀어 계란물을 만들고, 빵가루의 일부는 파슬리가루를 섞어 준비합니다. 튀김가루 → 계란물 → 빵가루 순으로 감자고로케에 옷을 입힙니다.
- 팬에 식용유를 적당량 두르고, 나무젓가락을 넣어 기포가 올라오면 중약불로 줄이고 고로케를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기름 온도 조절에 유의하여 속까지 잘 익도록 튀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번에 너무 많은 고로케를 튀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키친타올 위에 튀긴 고로케를 올려 기름기를 제거하고, 접시에 담아냅니다.
요리 팁
감자는 삶는 시간을 조절하여 원하는 농도로 으깨어 사용하세요. 베이컨 대신 햄이나 다른 고기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로케에 다양한 채소를 더하여 영양과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빵가루 대신, panko빵가루를 사용하면 더욱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튀김온도를 잘 맞추는 것이 바삭하고 촉촉한 고로케의 비결입니다.
영양 정보 (1개 기준, 대략적인 값)
칼로리: 약 150kcal, 탄수화물: 약 20g, 단백질: 약 5g, 지방: 약 8g * 재료의 양과 종류에 따라 영양 정보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로켓프레시] 그린래빗 추억의 고로케샌드 2개입, 340g, 1개 사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