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귀한 몸값을 자랑하던 애호박이, 따스한 햇살 가득한 여름에는 저렴하고 풍성하게 우리 곁을 찾아옵니다. 마트에 들렀다가 싱싱한 애호박을 보니, 어릴 적 엄마 손맛이 생각나는 호박전이 절로 그려지더라고요. 푸짐한 여름 식탁에 즐거움을 더해 줄, 달콤한 애호박전 만드는 방법을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 재료
1. 애호박 2개
2. 계란 3개
3. 소금 약간
4. 부침가루 1컵 (종이컵 기준)
5. 실파 약간
6. 식용유 적당량
## 조리 과정
1. 애호박은 0.5~0.6cm 두께로 썰어줍니다. 썰은 애호박에 소금을 솔솔 뿌려 2시간 정도 절여 물기를 빼주세요. 애호박이 숨이 죽고 살짝 휘어질 정도면 완벽하게 절여진 거랍니다.
2. 위생 봉투에 부침가루 1컵을 넣고, 절여진 애호박을 넣어 흔들어 골고루 묻혀줍니다. 아이와 함께 요리하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겠죠? 아이들이 직접 쉐킷쉐킷 흔들며 참여할 수 있도록 맡겨보세요!
3. 계란 3개에 소금을 약간 넣고 잘 풀어줍니다. 여기에 송송 썬 실파를 넣어 계란물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세요.
4. 부침가루를 입힌 애호박을 계란물에 퐁당퐁당 적셔줍니다.
5.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계란물을 입힌 호박을 올려 노릇노릇하게 부쳐줍니다.
## 요리 팁
* 애호박을 얇게 썰수록 더욱 바삭하고 맛있는 호박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호박전에 취향에 따라 다진 쪽파나 홍고추를 넣어 색다른 풍미를 더해보세요.
* 호박전을 부칠 때 중불에서 천천히 부치면 타지 않고 더욱 맛있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 남은 호박전은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 후 데워 드시면 됩니다.
## 영양 정보
애호박은 칼륨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과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로켓프레시] 국내산 미니 단호박 (냉동), 1kg, 1개 사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